기계식 키보드 청소방법! 자판 뽑는 방법?

2020. 10. 11. 17:24City's 사고

728x90
반응형

20.10.11.


키보드 자판.. 먼지가 너무 꼈다. 

청소해도 금방 지저분 해 지겠지만, 그냥 청소하고 싶어졌다. 

2-3년에 한번 오는 그런날..ㅋ

아.. 키보드는 구매한지 5-6년 된줄알았더니.. ㅎㄷㄷ.. 2012년 9월에 장만..ㅎㄷㄷ..

당시 7-8만원 했던거 같은데.. 8년쨰 사용 중이네..ㅋㅋ

현재, 너무 만족하며 사용 중인 녀석..

한성 기계식 키보드를 득템했는데, 이기회에 바꿔 사용해 보까낭.. 청소 한건 일단 보관..ㅋㅋ

 

 

일단.. 키보드 빼기 시작.. 나의 첫번째 기계식 키보드는 갈축!

청축과 적축의 중간 이라고 보면 될듯..

근데.. 시끄러움..ㅋㅋㅋㅋ

 

키보드 자판을 뽑아서 뒤를 보면, 다 뭔가적혀있다. 

분실시, 체리측에 연락하면 분실 자판만 구매 가능 할듯

 

기계식키보드 자판 뽑는 방법 1

 

 

 

기계식 키보드 자판 뺴기2

 

 

한손으로 핸폰 들고, 한손으로 뽑느라 이상하네;;

그냥 넣고 뺴면 끝.. 잘 빠짐..

 

 

분기에 한번정도는 카메라 렌즈 바람부는 녀석으로 불어서 청소 해주곤 하는데..ㅋㅋ

그래도 더룹구나..

 

 

다 뽑는데, 5분?

 

 

깔끔하게 뽑았네..

일단 키캡부터 깨끗하게 씻고, 말리는 동안 키보드 안 청소.. 

물티슈의 족집게 닥아줌.. 안쪽 청소하는 쉬운 방법이 있으면 좋으련만.. 아직 못찾겟다.

노가다 뿐.. 그냥 물티슈로...

 

 

 

뽑은 자판은 샴프 물에 깨끗하게 씻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말림..

대충 수건에 싸서 말리면 될듯..ㅋ

전자 제품이니, 물기 남으면 좋을 거 없으니, 빠짝 말리고 끼우시길..ㅋㅋㅋ

 

 

 

끼우는 중...ㅋ

조립은?

-분해의 역순!!ㅋ

 

 

 

완성.. 먼지 없따~~ㅋㅋ

 

 

아!

기계식 키보드 청소 할 경우, 반드시.. 시작 전에 이렇게 사진 하나 찍어 두고 시작하시길..

엄한곳에 키 꽂아서 등짝 스매싱 당하지 마시고...ㅋ

청소한지 20일이 지났으나, 아직까진 깨긋함..ㅋㅋ

 

 

너무 자주하면, 안쪽 자판이 떨어 질수 있으니, 너무 세게 뽑거나, 너무 자주하진 마시길..

반응형